작품소개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찾아온 2025 공연봄날!

올해도 45개 단체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들이 무대를 풍성하게 채웁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으로 함께해 주세요

나무의 아이

연극

초5~중1

작품 개요

작품명 : 나무의 아이
공연단체 : 아트플랫폼 동화
추천 관람연령 : 초5 ~ 중1
공연일정 : 10월 중

작품 소개

기획의도
한국설화 '목도령과 대홍수'를 모티브로 하여 만든 가족음악극!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아시아어린이스토리 개발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작품으로
다양성이 공존하는 세상을 유쾌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내고자하였다.

작품소개
'틀림'이 아닌 '다름'의 가치를 전하는 이야기

세상에서 버림받은 붙박이 나무아빠와 외톨이 나무도령이
새로운 세상을 찾아 항해를 나서는 첫 여행기!

오랜 옛날 어느 마을, 커다란 나무 아래 웅크리고 울고 있는 한 아이.
바로 나무가 아버지라는 이유로 따돌림을 당하는 나무도령이다.

친구 하나 없이 외롭게 지내는 나무도령이지만, 사랑하는 아빠 옆을 떠날 수는 없다.

나무도령은 아빠를 위해 물을 길어다주고 벌레는 쫓아내며 나무아빠를 지키고, 나무 아빠는 아들의 그늘이 되어주고 가지에 올려 누구보다 높은 세상을 보여주며 나무도령을 키운다.

그런 행복한 때도 잠시,
하늘에서 엄천난 비가 내려 세상을 집어삼키는데!
모든 것이 위태로운 홍수 세상에서 붙박이 나무아빠와 외톨이 나무도령이 새로운 세상을 찾아 처음으로 여행을 떠난다.

아빠와 아들은 과연 어디에 다다르게 될까?

단체 소개

예술단체 <아트플랫폼 동화>는 설립한 이래 3가지 추구 가치인 '혁신자, 수호자, 매개자'를 핵심 미션과 미래 버전으로 설정했다.

1. 혁신자(Innovator): 거침없는 도전과 실험으로 예술적 혁신을 주도
꾸준한 도전과 과감한 실험을 통해 기교적 탁월성과 완성도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독자적인 예술 세계를 창조하는 것에 집중한다.

2. 수호자(Guardian): 우리의 옛 것을 지켜 나아가면서 대중화와 세계화에 매진
전통 예술의 유희적 요소만을 강조하지 않고 한국적인 것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모험을 통해 대중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더 나아가 전통예술의 세계화 가능성을 탐구한다.

3. 매개자(Madiator): 전통 예술과 관객을 이어주는 '가교'가 되어 일상 속 감동을 창출
<동화>는 고정관념을 깨뜨리고자 친숙하면서도 참신한 전통예술 무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악을 즐기려는 대중관객을 개발하고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2025 공연봄날 운영대행사 | 운영시간 am 10:00 ~ pm 18:00 (점심시간 pm 12:30 ~ pm 13:30)

갤러리 이미지를 포함한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서울시'에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all rights reserved. ■ - | Design&hosting by. BEAUTYNIA

TEL. 02-542-2695